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그래픽카드를 생산하는 대표적인 기업 엔비디아가 판매하는 상품, 주식, 미래의 전망

by 정보는 돈이다 2023. 3. 1.

엔비디아

엔비디아 코퍼레이션(Nvidia Corporation)은 그래픽 처리 장치(GPU), 시스템 온 칩 장치(SoC) 및 기타 특수 컴퓨팅 기술을 설계하고 생산하는 미국의 다국적 기술 기업이다. 1993년 설립된 엔비디아는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40여 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다.

처음에 엔비디아는 게임 산업을 위한 GPU 생산에 초점을 맞췄다. 하지만, 그 이후로 그 회사는 전문 그래픽스, 인공지능(AI), 데이터 센터, 자동차 산업을 위한 GPU를 포함하여 제품 제공을 확장했다. 오늘날 Nvidia의 제품은 게임, 과학 연구, 자율 주행 차량 등을 포함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엔비디아는 AI 응용 프로그램을 강화하기 위한 특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면서 AI 산업의 주요 업체가 되었다. 그 회사의 GPU 아키텍처인 CUDA는 높은 성능과 유연성으로 인해 AI 연구자와 개발자들에게 인기 있는 선택이 되었다.

엔비디아는 강력한 연구 개발 노력으로 유명하며 그래픽과 컴퓨팅의 혁신으로 수많은 상을 수상했다. 이 회사는 또한 지속 가능성에 전념하고 있으며 환경 영향을 줄이고 지속 가능한 사업 관행을 촉진하기 위해 야심 찬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2023년 기준으로 엔비디아는 세계에서 가장 큰 반도체 회사 중 하나이며, 시가총액은 5,000억 달러가 넘는다.

판매하는 상품

엔비디아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산업과 응용 분야를 위한 다양한 제품을 생산한다.

그래픽 처리 장치(GPU): 엔비디아는 주로 게임, 전문 그래픽, 데이터 센터 및 AI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GPU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회사의 지포스와 쿼드로 GPU는 각각 게임과 전문 그래픽스에 인기 있는 선택이며, 테슬라 GPU는 과학 컴퓨팅과 AI 작업 부하를 위한 데이터 센터에 사용된다.

시스템 온 어 칩 유닛(SoC): Nvidia는 자동차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기 위해 여러 구성 요소를 하나의 칩에 통합하는 SoC를 생산합니다. 테그라 SoC는 스마트폰, 태블릿, 임베디드 시스템과 같은 장치에 사용되며 드라이브 SoC는 자율주행 차량에 사용된다.

AI 및 딥러닝 제품: 엔비디아는 딥러닝 워크로드를 위해 설계된 전문 처리 장치인 텐서 코어와 개발자가 GPU를 위한 병렬 코드를 작성할 수 있는 CUDA 프로그래밍 언어를 포함하여 AI 및 딥러닝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제품을 생산한다.

게임 제품: 엔비디아는 GPU 외에도 실시간 광선 추적 및 AI 강화 그래픽을 제공하는 지포스 RTX 그래픽 카드와 사용자가 게임과 기타 콘텐츠를 TV로 스트리밍 할 수 있는 실드 TV 스트리밍 장치를 포함하여 다양한 게임 제품을 생산한다.

가상화 제품: Nvidia는 사용자가 여러 가상 머신에서 GPU를 가상화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GRID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설루션과 같은 가상화 제품을 생산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제품: 엔비디아는 기업이 AI 워크로드를 에지에서 실행할 수 있는 EGX 플랫폼과 클라우드 기반 AI 워크로드에 고성능 컴퓨팅을 제공하는 엔비디아 A100 텐서 코어 GPU 등 클라우드 컴퓨팅 제품을 생산한다.

전반적으로 엔비디아는 고성능 컴퓨팅과 AI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산업과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생산한다.

주식

엔비디아의 주식(티커 기호: NVDA)은 미국 나스닥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내가 아는 바로는 2021년 9월 기준으로 이 회사의 시가총액은 5,000억 달러를 넘어 세계에서 가장 큰 반도체 회사 중 하나가 되었다.

엔비디아의 주식은 AI와 고성능 컴퓨팅 시장에서 회사의 강력한 재무 실적과 리더십에 힘입어 최근 몇 년간 상당한 성장을 경험했다. 2016년부터 2021년까지 이 회사의 주가는 1,500% 이상 상승했다.

모든 상장기업과 마찬가지로 엔비디아의 주가도 시장 상황, 기업 실적, 투자심리 등 가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양한 요인이 작용한다. 또한 엔비디아와 같은 반도체 기업은 전 세계 반도체 수급 변동의 대상이 되어 매출과 수익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투자자들은 중개 계좌를 통해 엔비디아의 주식을 개인 주식으로 구매하거나 더 큰 투자 포트폴리오의 일부로 구매할 수 있다. 모든 투자와 마찬가지로, 투자자들은 Nvidia나 다른 회사의 주식에 투자하기 전에 조사를 하고 자신의 위험 허용 범위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래의 전망

현재 시장 지위와 AI, 데이터센터, 게임, 자율주행차 등 핵심 분야에서의 성장 잠재력을 바탕으로 엔비디아의 미래 전망은 강력해 보인다.

엔비디아의 미래 성장의 주요 동력 중 하나는 AI 시장에서 선두 자리를 차지할 가능성이 높다.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AI와 머신러닝 애플리케이션이 빠르게 확대됨에 따라 고성능 컴퓨팅과 GPU 등 특화 하드웨어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엔비디아의 GPU와 다른 AI 제품들은 이러한 수요를 충족시키기에 좋은 위치에 있으며, 회사는 이미 데이터 센터와 전문적인 그래픽 부문에서 강한 성장을 보였다.

인공지능 외에도 엔비디아의 게임 사업은 지속적으로 상당한 수익과 성장의 원천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신흥 시장에서 게임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고성능 게임 하드웨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엔비디아의 게임 제품은 높은 수요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자율주행차와 기타 신흥 기술에 대한 엔비디아의 투자 또한 미래 성장에 대한 가능성이 있다. 자율주행차 기술이 지속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특화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설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율주행 차량용 Drive AGX 시스템 온 칩을 포함하는 Nvidia의 Drive 플랫폼은 이러한 수요를 충족시키기에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비즈니스 세계에는 항상 위험과 불확실성이 존재하지만 핵심 시장에서의 리더십과 혁신 기술에 대한 집중력을 바탕으로 엔비디아의 향후 전망은 강력한 것으로 보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