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계 최대 규모의 오픈마켓, 인터넷 경매 기업 이베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경쟁사와 차별성, 주식

by 정보는 돈이다 2023. 3. 5.

이베이

이베이는 주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로 알려져 있지만, 이베이는 또한 전자상거래의 다른 분야로 확장되었고 여러 자회사와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 다음은 eBay의 주요 기업 중 일부입니다.

스터브 허브: 스터브허브(StubHub)는 이베이가 소유한 티켓 재판매 플랫폼으로 콘서트, 스포츠 경기, 극장 공연 등 라이브 이벤트 입장권을 구매하고 판매할 수 있다. 스터브허브는 2000년에 설립되었으며 2007년에 이베이에 인수되었다.

eBay Classifieds: eBay Classifieds는 상품과 서비스를 사고파는 지역 시장입니다. 2005년에 이베이에 인수되었으며, 20개국의 1,000개 이상의 도시에서 운영되고 있다.

GittiGidiyor: GittiGidiyor는 2011년 이베이에 인수된 튀르키예에 기반을 둔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1,800만 명 이상의 등록 사용자가 있는 튀르키예에서 가장 큰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중 하나이다.

껌트리: Gumtree는 영국, 호주,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운영되는 기밀 웹사이트이다. 2000년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에 이베이에 인수되었다.

페이팔: 페이팔은 2015년에 별도의 공개 거래 회사가 되기 전까지 이베이의 자회사였다. 페이팔은 온라인으로 결제를 주고받을 수 있는 디지털 결제 플랫폼으로 전 세계 수백만 개의 기업과 개인이 사용하고 있다.

이베이 엔터프라이즈: 이베이 엔터프라이즈()는 기업에 전자 상거래 서비스와 설루션을 제공하는 이베이의 자회사입니다. 그것은 2015년에 투자자 그룹에 팔렸고 현재는 Radial로 알려져 있다.

전반적으로 이베이는 핵심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부터 티켓 재판매 플랫폼, 기밀 웹사이트, 전자상거래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회사와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이들 자회사와 브랜드는 이베이가 영역을 확장하고 상품을 다양화하는 데 도움을 주었고, 이베이는 전자상거래 산업의 주요 플레이어가 되었다.

제공하는 서비스

다음은 이베이의 회사들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몇 가지 세부사항입니다.

스터브 허브: 스터브허브는 콘서트, 스포츠 경기, 극장 공연 등 라이브 이벤트 입장권을 사고팔 수 있는 티켓 재판매 플랫폼이다. 스터브허브는 티켓을 사고팔 수 있는 안전하고 안전한 플랫폼을 제공하며, 모바일 티켓팅, 좌석 위치 가상현실 뷰 등의 기능도 제공한다.

eBay Classifieds: eBay Classifieds는 상품과 서비스를 사고파는 지역 시장입니다. 사용자들은 자동차, 직업, 부동산 등의 카테고리에서 분류된 광고를 무료로 게시할 수 있다. 이베이 클래시파이드는 20개국의 1,000개 이상의 도시에서 운영된다.

기티기디요르(GittiGidiyor: GittiGidiyor)는 튀르키예에 기반을 둔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사용자들이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사고팔 수 있다. GittiGidiyor는 거래를 위한 안전한 플랫폼을 제공하고 구매자 보호 및 판매자 등급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껌트리: Gumtree는 영국, 호주,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운영되는 기밀 웹사이트이다. 검트리는 사용자들이 자동차, 직업, 부동산 등의 카테고리에 무료 광고를 게시할 수 있게 해 준다. 검트리는 또한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메시지와 안전한 결제 시스템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페이팔: 페이팔은 사용자들이 온라인으로 결제를 주고받을 수 있는 디지털 결제 플랫폼이다. 페이팔은 전 세계 수백만 개의 기업과 개인이 사용하고 있으며, 안전하고 편리하게 온라인 결제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이베이 엔터프라이즈(현재는 Radial): 이베이 엔터프라이즈는 기업에 전자 상거래 서비스와 설루션을 제공하는 이베이의 자회사였습니다. 이베이 엔터프라이즈는 주문 관리, 이행, 고객 서비스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했다. 그것은 2015년에 투자자 그룹에 팔렸고 현재는 Radial로 알려져 있다.

전반적으로, 이베이의 회사들은 사용자 친화적이고 안전한 전자 상거래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춘 다양한 서비스와 기능을 제공한다. 티켓 구매 및 판매부터 지역구분, 디지털 결제까지 이베이의 자회사와 브랜드는 각각의 시장에서 주요 업체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경쟁사와 차별성

전자상거래 산업에서 이베이의 주요 경쟁자는 아마존과 알리바바이며 경쟁사 간의 주요 차이점입니다.

비즈니스 모델: 이베이는 구매자와 판매자를 연결하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로 운영되고, 아마존과 알리바바는 마켓플레이스와 소매업체로 운영된다. 이는 아마존과 알리바바가 모두 제삼자 판매자의 제품과 함께 자체 제품을 판매하는 반면, 이베이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만 촉진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제품 선택: 아마존과 알리바바는 소매업 때문에 이베이보다 훨씬 더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아마존과 알리바바는 또한 그들만의 브랜드 제품을 제공하는데, 이것들은 이베이에서 이용할 수 없다.

배송 및 이행: 아마존은 빠르고 신뢰할 수 있는 배송을 가능하게 하는 정교한 물류 네트워크를 개발했고, 알리바바는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운송 회사 및 물류 제공업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이베이는 자체 배송 및 배송 인프라를 갖추고 있지 않으며, 배송 및 배송을 판매자에게 의존합니다.

가격: 이베이는 일반적으로 판매자에게 아마존과 알리바바보다 낮은 수수료를 부과하므로 소규모 독립 판매자에게 더 매력적인 플랫폼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아마존과 알리바바는 훨씬 더 큰 사용자 기반을 가지고 있고, 이것은 판매자들에게 더 많은 매출을 가져다줄 수 있다.

사용자 경험: 이베이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종종 아마존과 알리바바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보다 더 어수선하고 탐색하기 어려운 것으로 보인다. 아마존과 알리바바는 원클릭 주문과 개인 맞춤형 제품 추천 등의 기능으로 자사 플랫폼의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데 많은 투자를 해왔다.

전반적으로 이베이는 전자상거래 산업에서 아마존, 알리바바와 경쟁하지만 온라인 소매에 대한 비즈니스 모델과 접근 방식은 다르다.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의 거래를 촉진하는 데 초점을 맞춘 이베이는 독특하거나 찾기 어려운 품목을 찾는 독립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아마존과 알리바바의 더 넓은 제품 선택, 물류 네트워크, 그리고 사용자 경험은 많은 소비자들에게 더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주식

이베이()는 미국의 증권거래소인 나스닥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상장 기업이며 이베이의 기업 주식에 대한 몇 가지 주요 세부 사항입니다.

주가: 이베이의 주가는 시장 동향, 회사 실적, 투자 심리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2023년 3월 4일 현재 이베이의 주가는 주당 98.22달러이다.

시가총액: 이베이의 시가총액은 회사 주식의 모든 미지급 주식의 총가치입니다. 2023년 3월 4일 현재 이베이의 시가총액은 약 706억 8천만 달러이다.

배당금: 이베이는 과거에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한 적이 있지만, 현재 정기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는다. 회사는 재무 실적 등에 따라 향후 배당을 선택할 수 있다.

주식 환매: 이베이는 과거에 주주들에게 가치를 돌려주는 방법으로 주식 환매를 실시했다. 2022년에 이베이는 30억 달러 규모의 주식 환매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기관 소유권: 뮤추얼펀드, 연기금, 헤지펀드 등 많은 기관투자가들이 이베이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 기관 소유는 회사의 주가와 전반적인 실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주식에 투자하기 전에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서 투자하기를 권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