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종합 바이오 유통기업 셀트리온 헬스케어의 최근 상황, 대표 정보, 기업 이미지, 제공하는 서비스, 주식현황

by 정보는 돈이다 2023. 3. 7.

셀트리온 헬스케어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대한민국 인천광역시에 본사를 둔 글로벌 바이오의약품 기업으로 셀트리온 주식회사의 자회사이다. 이 회사는 주로 전 세계 환자들을 위한 혁신적이고 저렴한 바이오시밀러 치료법을 개발하고 상용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전반적으로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바이오시밀러 시장의 선두주자로, 혁신적이고 저렴한 치료법이 전 세계 환자들의 치료 접근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

최근 뉴스('23.03.06)

셀트리온헬스케어는 6일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1~4일까지 열린 '2023 유럽 크론병 및 대장염 학회'에서 미국 허가를 목적으로 램시마 SC의 새로운 셀트리온헬스케어는 6일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1~4일까지(현지 시간) 열린 ‘2023 유럽 크론병 및 대장염 학회’에서 미국 허가를 목적으로 램시마 SC의 새로운 글로벌 임상 3상 결과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대표 김호웅

현재 셀트리온헬스케어 대표이사는 2016년부터 이 자리를 맡고 있는 김호웅 씨다. 김 대표는 대표이사 선임에 앞서 셀트리온헬스케어의 모회사인 셀트리온㈜의 전무를 지냈다.

김 사장은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에서 리더십을 발휘하는 등 헬스케어 업계에서 20년이 넘는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셀트리온에 입사하기 전 화이자, 일라이 릴리 등의 기업에서 고위직을 맡아 여러 나라에서 상업 사업을 이끌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김 대표의 리더십으로 글로벌 바이오시밀러 시장에서 상당한 성장과 확장을 이뤄냈다. 이 회사는 여러 국가에서 여러 바이오시밀러를 출시했으며, 제품은 유럽, 아시아, 아메리카에서 규제 승인을 받았습니다. 그 외에도, 그 회사는 COVID-19 치료를 포함한 혁신적인 치료법의 연구 개발에 투자했다.

헬스케어 산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으며 2020년 대한민국 CEO 서밋에서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하는 등 수많은 상을 수상했다. 그는 전략적 비전, 혁신에 초점을 맞추고 환자가 저렴하고 고품질의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개선하기 위한 노력으로 유명하다.

기업의 이미지

셀트리온헬스케어는 기존 바이오의약품과 유사하지만 가격이 저렴한 바이오시밀러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국내 바이오제약 기업이다. 그 회사는 암, 자가면역질환, 그리고 다른 조건들의 치료를 위한 약들을 포함한 몇 가지 바이오시밀러에 대한 승인을 받았다.

일부 사람들은 셀트리온헬스케어의 바이오시밀러가 환자들에게 중요한 약을 보다 저렴하고 접근하기 쉽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약값이 치료에 상당한 장벽이 될 수 있는 개발도상국에서, 셀트리온헬스케어를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그러나 일부 비평가들은 바이오시밀러의 안전성과 효과에 대한 우려를 제기하며 그것들이 원래의 바이오의약품만큼 효과적이거나 안전하지 않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여기에 셀트리온헬스케어가 경쟁사 의약품 포장을 베끼는 등 비윤리적인 영업행위를 하고 있다는 비판도 제기됐다.

전반적으로 셀트리온헬스케어에 대한 여론은 엇갈릴 것으로 보이는데, 중요 의약품을 보다 저렴하게 만들기 위한 노력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는 시각도 있고, 사업 관행의 안전성과 윤리성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는 시각도 있다.

기업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기존 바이오의약품과 유사하지만 가격이 저렴한 의약품인 바이오시밀러 의약품 개발과 유통에 주력하고 있는 바이오제약 기업이다.

1. 연구개발: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환자들이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중요한 약물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새로운 바이오시밀러를 개발하기 위해 연구개발에 투자한다. 그 회사는 새로운 바이오시밀러 약물을 개발하고 기존 약물을 개선하기 위해 일하는 과학자들과 연구원들로 구성된 팀을 가지고 있다.

2. 제조업 : 셀트리온헬스케어, 바이오시밀러 의약품 대량생산 제조시설 보유. 그 회사는 제품의 품질과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진보된 기술과 공정을 사용한다.

3. 분포: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자사 바이오시밀러 의약품을 전 세계 의료기관과 환자들에게 유통하고 있다. 이 회사는 제품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다른 국가의 제약 회사 및 유통업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4. 환자지원: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환자가 자사 바이오시밀러 약물에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환자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러한 프로그램에는 보험 보장 지원, 재정 지원 및 환자가 치료 옵션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교육 리소스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5. 임상시험 : 셀트리온헬스케어 바이오시밀러 의약품의 안전성과 효과를 검증하기 위한 임상시험을 실시한다. 이 회사는 엄격한 윤리적, 과학적 기준을 준수하여 임상시험이 책임감 있고 투명하게 수행되도록 합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전반적으로 전 세계 환자들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저렴한 바이오시밀러 의약품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주식현황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혁신적이고 저렴한 바이오시밀러 의약품을 개발해 전 세계 환자들에게 공급하는 글로벌 바이오제약 기업이다. 이 회사는 티커코드 '068270'으로 한국증권거래소(KRX)에 상장돼 있으며, 티커코드 'CHLD'로 런던증권거래소(LSE)에서 거래되는 글로벌예금증서(GDR)도 보유하고 있다.

주식에 투자하는 것은 항상 어느 정도의 위험을 수반하며, 투자자들은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 자신의 재무 상황과 목표를 신중하게 고려해야 한다는 것을 주목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모든 투자의 위험과 잠재적 보상을 완전히 이해하기 위해 전문 재무 고문의 지도를 구하거나 독립적인 연구를 수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