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자상거래의 대표 아마존의 전망,서비스,주식

by 정보는 돈이다 2023. 2. 26.

전망

아마존은 전자 상거래, 클라우드 컴퓨팅, 스트리밍 미디어 등에 걸쳐 다양한 비즈니스 운영을 하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성공적인 기업 중 하나입니다. 다음은 아마존의 전망에 대한 몇 가지 주요 세부 사항입니다: 수익 성장: Amazon은 지난 10년 동안 지속적으로 강력한 수익 성장을 달성했으며 2020년에는 연간 수익이 3,860억 달러 이상에 달했습니다. 이 회사의 전자상거래 사업은 매출 성장에 지속적으로 큰 기여를 하고 있지만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부인 아마존웹서비스(AWS)도 성장의 상당한 동력이다.

1. 수익성: 아마존의 수익 성장은 인상적인 반면, 회사의 수익성은 더 일관성이 없었다. 최근 아마존은 수익보다 성장을 우선시해 수익의 상당 부분을 사업 운영 확대와 신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재투자하고 있다. 그러나 이 회사의 수익성은 지난 몇 년간 개선되어 2020년에는 순이익이 210억 달러를 넘어섰다.

2. 경쟁 환경: 아마존은 전자 상거래, 클라우드 컴퓨팅, 스트리밍 미디어를 포함한 많은 비즈니스 부문에서 상당한 경쟁에 직면해 있다. 월마트, 마이크로소프트, 넷플릭스와 같은 경쟁사들은 모두 최근 몇 년간 아마존으로부터 시장 점유율을 빼앗으려고 노력했으며, 그 회사는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에 대한 혁신과 투자를 계속해야 할 것이다.

3. 규제 과제: 많은 대형 기술 회사들과 마찬가지로 아마존은 전 세계의 규제 기관과 정책 입안자들로부터 점점 더 많은 정밀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독점 금지 및 근로자 대우에 대한 우려는 모두 최근 몇 년 동안 Amazon에 대한 규제 압력 증가로 이어졌으며, 회사는 성장과 번영을 지속하기 위해 이러한 과제를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할 것입니다.

4. 장기적인 성장 잠재력: 이러한 도전에도 불구하고 아마존의 장기적인 성장 잠재력은 여전히 강하다. 이 회사는 혁신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고객의 진화하는 요구를 충족하는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왔습니다. 또한 전자 상거래, 클라우드 컴퓨팅 및 기타 주요 시장의 선두주자로서의 아마존의 위치는 향후 몇 년 동안 지속적인 성장과 확장을 위한 강력한 기반을 제공합니다.

제공하는 서비스

1. 전자 상거래: 아마존은 주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수백만 개의 제품에 대한 접근을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회사로 알려져 있다. 고객은 아마존에서 직접 또는 플랫폼을 사용하는 타사 판매자로부터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은 또한 프라임 회원들을 위한 무료 2일 배송을 포함한 다양한 배송 옵션을 제공한다.

2. 아마존 프라임: 아마존 프라임은 회원들에게 무료 배송, 영화 및 TV 프로그램 스트리밍, 광고가 없는 음악 스트리밍, 무제한 사진 저장 등을 제공하는 구독 기반 서비스입니다.

3. AWS(Amazon Web Services): AWS는 스토리지, 컴퓨팅 성능 및 데이터베이스 관리를 포함한 광범위한 클라우드 기반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Amazon의 클라우드 컴퓨팅 부서입니다. AWS는 모든 규모의 기업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클라우드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4. 아마존 광고: 아마존은 기업들에게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여, 그들이 표적 광고로 아마존의 큰 고객층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한다. 광고 옵션에는 후원 제품, 후원 브랜드 및 디스플레이 광고가 포함됩니다.

5. 아마존 프레시: 아마존 프레시는 고객들이 온라인으로 식료품을 주문하고 그것들을 그들의 집까지 배달할 수 있게 해주는 식료품 배달 서비스이다. Fresh는 또한 당일 배송 및 익일 배송 옵션을 제공합니다.

6. Amazon Music: 아마존 뮤직(Amazon Music)은 수백만 곡의 음악, 광고 없는 청취, 오프라인 재생을 제공하는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이다.

7. 아마존 스튜디오: 아마존 스튜디오(Amazon Studios)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위한 오리지널 TV 쇼, 영화, 기타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아마존의 오리지널 콘텐츠 부서이다.

8. 아마존 고: 아마존 고는 고객들이 계산대나 계산대 없이 쇼핑할 수 있도록 센서와 카메라를 포함한 첨단 기술을 사용하는 식료품점 체인이다. 그 가게들은 고객들이 가게를 떠날 때 가져갈 물건들에 대해 자동적으로 요금을 부과한다.

전반적으로 아마존의 서비스는 전자상거래와 클라우드 컴퓨팅에서 식료품 배달과 엔터테인먼트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제품과 산업에 걸쳐 고객에게 편리함, 선택, 가치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주식

아마존의 주식은 티커 기호 AMZN으로 나스닥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그 회사는 1997년에 상장했고, 그 이후로 그 회사의 주식은 시장에서 가장 실적이 좋은 주식 중 하나였다.

아마존의 주가는 회사의 재무 실적 호조와 다양한 사업 부문의 지속적인 성장에 힘입어 수년간 크게 성장했다. 최근 몇 년간 코로나19 범유행 기간 동안 더욱 중요해진 온라인 쇼핑 및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가로 주식이 수혜를 입었다.

2023년 2월 24일 기준 아마존의 주가는 주당 3,453.97달러로 1조 7,000억 달러가 넘는 시가총액을 기록했다. 그 주식은 주당 2,600달러에서 3,612.18달러의 52주 범위를 가지고 있다.

투자자들과 분석가들은 일반적으로 아마존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혁신과 성장을 보여온 실적을 감안할 때 이 주식을 강력한 장기 투자로 보고 있다. 다만 여느 종목과 마찬가지로 규제 정밀조사, 경쟁 심화, 세계 경제에 미칠 잠재적 혼란 등 아마존 사업과 관련된 리스크와 불확실성도 존재한다. 투자자들은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 스스로 조사를 하고 재무 고문과 상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